in

오징어게임 이정재… 과거에 저질렀던 범죄 수준 (ft.정우성)

오징어게임 이정재

넷플릭스에서 최근 공개된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배우 이정재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 이정재와 관련된 일들이 다시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오징어게임 이정재

이정재는 지금이라면 연예계에서 당장 퇴출될만한 일을 저질렀다고 합니다. 자숙의 시간도 갖지 않았었는데요.

어떤 일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오징어게임 이정재

끼리끼리

오징어게임으로 다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이정재는 현재 아티스트컴퍼니라는 연예 기획사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지난 2016년, 20년 동안 절친이자 동료로 지내온 정우성과 함께 설립한 기획사인데요.

오징어게임 이정재

처음에는 정우성이 대표이사를 맡아 실질적인 운영을 했지만, 현재는 경력 있는 다른 사람에게 대표이사직을 넘겼습니다.

그럼에도 소속 배우들은 이정재와 정우성을 ‘사장님’처럼 대해준다고 하죠.

게이설

이정재와 정우성은 1998년 영화 ‘태양은 없다’에 함께 출연했고, 이후 일주일에 두 번 이상을 만나는 절친으로 발전했는데요.

동갑내기임에도 불구하고 존댓말을 사용하는가 하면, 방송에서 20년이 넘도록 한 번도 싸운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렇기 때문일까요. 두 사람은 꾸준히 사귀는 것 아니냐며 오해를 받아오기도 했었는데요.

과거 이정재는 SBS ‘한밤의 TV 연예’와의 인터뷰에서 “정우성을 부를 때 자기라고 부른다. 애인 같다”라고 언급했고,

정우성은 과거 “크리스마스에도 이정재와 밥을 먹었다. 작년에도 그랬다. 우울하다”라며 투덜대기도 했었죠.

이런 깊은 우정 때문에 청담동 부부설, 게이설 등 루머에 휩싸였었는데요.

음주운전까지 감싸주면 뭐…

정우성은 이정재의 흠을 감싸준 대표 인물입니다.

지난 1999년 9월 13일. 당시 26세였던 이정재는 새벽 2시 10분경

서울 강남구 논현동 신한은행 앞에서 BMW 승용차를 몰고 가다가 앞서가던 마티즈를 들이받았습니다.

시간이 시간이니만큼, 음주 측정을 했는데요. 이정재는 혈중알코올농도 0.22퍼센트로 면허 취소 수준이 나왔습니다.

이 정도의 농도는 음주 처벌 기준에서 가장 높은 단계로 2년에서 5년 이하의 징역,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낼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당시 마티즈를 타고 있던 20대 여성은 이정재를 알아보고 너무 놀라 머뭇거리고 있었는데, 지나가던 택시운전사가 경찰에 신고했던 것입니다.

운전석에는 이정재가, 조수석에는 정우성이 타고 있었는데요.

이정재는 현장에 출동한 경찰과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으며, 이후 경찰 조사에서는 “내가 운전한 게 아니라 매니저가 운전했다”라며 혐의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한 번은 모자랐니..?

지금 같으면, 사회적으로 매장이 될 일이지만, 당시에는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고, 신문 한쪽 구석에 작게 기사가 나는 정도였습니다.

그렇기에 이정재는 자숙이나 반성을 하는 시간을 전혀 가지지 않았는데요.

그래서였을까요. 3년 뒤인 2002년 8월 22일. 이정재는 또다시 청담동에서 음주단속 중인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이번에는 혈중 알코올 농도 0.054 퍼센트로, 전보다는 낮았는데요.

이정재는 경찰 조사에서 “맥줏집에서 친구들과 맥주 3병을 나눠마셨다”라고 진술했습니다.

그래서 하차를…

지난 12월. 이정재와 같이 아티스트 컴퍼니 소속이었던 배우 배성우는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촬영 당시,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됐습니다.

면허 취소 수준의 혈중알코올농도로 적발됐죠.

그렇게 음주운전으로 출연 중이던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되었는데요. 급하게 배성우를 대신할 데타 배우가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같은 소속사 배우인 이정재가 배성우의 데타 배우로 캐스팅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며칠 뒤, 이정재는 다른 이유를 핑계로 배성우 데타 배우의 역할을 맡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자리는 정우성이 대신하기로 했는데요.

과거 두 번이나 음주운전을 했던 이정재가, 음주운전으로 하차하는 배성우의 대타로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죠.

아마 제작진과 본인 역시 이를 인지했을 텐데요.

아무리 과거에 일어난 일이라고 해도,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지 않고 두 번이나 실수를 했던 이정재.

앞으로는 또 같은 실수를 한다면 그냥 넘어가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오징어게임 이정재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성매X’ 남편 이수 욕하는 네티즌과 설전벌인 가수 린.jpg

조진웅, 강호동 때문에 개빡쳐서 1박2일도 안 봤던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