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먹기만 해도 살 빠지는 ‘연자부’ 효능 5가지

[이슈홀릭=헬스팀] 먹기만 해도 다이어트가 되는 음식이 화제가 되고 있다.

다이어트 음식의 정체는 바로 연자육. 연자육은 왕의 치료제, 왕의 보약, 왕의 음식으로 불린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심장, 혈관질환은 효과적으로 알려져 그 효능에 대해 소개한다.

 

1. 혈관건강

혈관청소부이며 필수아미노산인 메티오닌과 네피린, 세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메티오닌은 혈관  속 굳어진 혈전을 녹여주고 혈액 속의 불필요한 중성지방 등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네피린은 혈관에 중성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고 아미노산의 일종인 세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2. 당뇨

당뇨병 메티오닌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만들어주며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3. 항산화 효과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4. 다이어트

단백질, 불포화지방, 필수아미노산,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과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낮추고 급격한 체중 증가를 방지하며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5. 먹는 법

연자육은 연자육 밥, 연자육 죽, 연자육 셰이크, 연자육 요구르트, 연자육 차, 연자육 조림 등이 있다. 물에 불려 생으로 먹어도 좋다. 하루에 섭취량은 8~10 알 정도가 적당하다.

<사진출처=픽사베이, MBN ‘천기누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저작권자 © 이슈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