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명품 브랜드 디자이너까지 했던 영화감독 이사강 언니 이도이, 어떤 인물?

이사강 친언니 이도이 디자이너

뮤직비디오 감독 이사강이 자신의 가족을 공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사강은 지난 13일 tvN ‘문제적 남자’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이사강은 “(영국) 런던필름스쿨, 센트럴세인트마틴스 대학원에 다녔다”고 밝혔다.
이사강의 가족도 눈길을 끌었다. 그는 “아버지는 문학가가 되고 싶어 하셨지만 치과의사다. 문학에 조예가 깊으셔서 지금도 시집, 수필집을 내신다”고 밝혔다.

또 “언니는 패션 디자이너다. 겐조와 크리스티앙 디오르의 2번째 디자이너까지 됐다”고 말했다.

이사강의 부친은 치과의사 이재윤으로 지난 2004년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그는 전국아파트신문, 우먼라이프 등에서 발행인으로 있었다.

또한 지난 2013년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직능특별위원회 부위원장도 지냈다. 2016년 제17대 자연보호중앙연맹 총재를 역임했다.

이사강의 언니인 이도이 씨는 유명 패션 디자이너다. 센트럴세인트마틴스예술대학 출신인 그는 자신의 이름을 딴 패션 브랜드 ‘도이’(Doii)의 대표다.

이도이 씨는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서울패션위크에 매년 참가해왔다. 2010년 A/W 런던패션위크, 2011년 S/S 홍콩패션위크 등에도 참가했다. 지난 2013년 제6회 코리아패션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사강은 1980년생으로 올해 40세다. 11살 연하인 가수 론과 지난해 결혼했다. 현재 론은 군복무 중이다. 

이도이는 1975년생으로 올해 45세로 알려졌다. 현재 패션 브랜드 도이의 대표를 맡고 있다. 

<사진=tvN, SNS>

[저작권자 © 이슈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화 ‘걸캅스’ 시사회 온 메이비X윤상현 부부에게 폭탄 발언한 라미란

워너원 멤버 중 가장 처음 군입대하게 됐다는 윤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