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벌써 해병대 만기 전역한 ‘악동뮤지션’ 이찬혁, 컴백은?

이찬혁, 해병대 전역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해병대 전역 소식을 전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찬혁은 29일 오전 경북 포항 해병대 제1사단에서 전역 신고를 했다. 이찬혁은 지난 2017년 9월 해병대에 자원입대, 복무해왔다. 

이찬혁은 “경험도, 사람도 얻어가는 게 많아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다. 하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아졌다. 당직근무를 설 때마다 버킷리스트를 작성했다. 이제 하고 싶은 것들을 다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찬혁은 복무 도중 군가 ‘해병 승전가’를 작사, 작곡하기도 했다.

이 곡을 해병대에 재능 기부했다. 그는 “복무하는 동안 군가 공모전이 있어서 기회로 삼아 만들게 됐다. 과업 외의 시간에 기타로 만들어 녹음을 했다. 행군하는 동안 입에서 맴돌던 가사와 선율을 사용했다. 부대원들이 옆에서 불러 줄 때 뿌듯했다. 해병대에 이름을 남기고 온 것 같아서 자랑스럽다”고 흡족해했다. 

 이찬혁은 전역 후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다. “하고 싶은 것들이 정말 많다. 먼 미래까지 계획해놓았다. 우선은 아버지와 여행을 다녀와서 앨범을 내기 위해 열심히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악동뮤지션 새 앨범은 올해 안에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군대에 있는 동안 동생 이수현도 성인이 됐다. 그만큼 자연스럽게 성숙하고 단단한 앨범을 내고 싶다”고 밝혔다. 

이찬혁은 1996년생으로 올해 24세다. 지난 2012년 Mnet ‘슈퍼스타K’에서 동생 이수현과 ‘악동뮤지션’으로 출연해 인기를 끌었다. 이후 2014년 첫 정규 앨범을 내며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SNS>

[저작권자 © 이슈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학폭 논란으로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힌 ‘배리굿’ 다예, 진실은?

고등학교 졸업 후 25KG 감량했다고 밝힌 자이언트핑크 (나이, 학력,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