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특별 근로 감독관 조장풍’ 무슨 내용? (줄거리, 몇 부작, 인물관계)

특별 근로 감독관 조장풍

드라마 ‘특별근로 감독관 조장풍’이 ‘근로 감독관’이 첫방송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8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박원국 PD와 배우 김동욱, 김경남, 류덕환, 박세영, 설인아가 참석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복지부동을 신념으로 삼는 6년 차 공무원 조진갑이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으로 발령 받은 뒤 갑질을 일삼는 악덕 사업주를 응징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별명이 ‘조장풍’인 그는 원래 불의를 참지 못하는 유도선수 출신의 체육 선생님이었으나 폭력교사로 몰린 뒤 공무원이 됐다.

드라마 ‘앵그리 맘’의 김반디 작가가 집필을 맡았고 ‘워킹 맘 육아 대디’의 박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박 PD는 “우리 드라마는 현실에서 힘을 가진 ‘갑’들이 힘이 없는 ‘을’들에게 횡포를 부릴 때, 저 갑들을 누군가 나서서 시원하게 응징해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비현실적이지만 판타지처럼 풀어낸 작품이다. 

현실에 기반한 히어로 드라마라고 소개하고 싶다. 호쾌한 액션과 감동, 아주 작지만 달달한 로맨스도 들어간다. ‘좋은 드라마’라고 말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흔히 ‘노동문제’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판타지적인 소재를 이용해 시청자들에게 쉽게 다가가게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동 문제는 우리 모두가 겪는 거라고 생각한다. 그런 면을 고려한다면 어렵지만은 않은 주제다. 노동문제를 풀어내는 드라마이지만 판타지적인 소재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별 근로 감독관 조장풍’은 8일 시작으로 16부작 방영된다.

<사진=MBC>

[저작권자 © 이슈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특별 근로 감독관 조장풍’ 출연 하는 설인아 (나이, 키, 프로필)

최민수와 25주년 리마인드 웨딩♥ 강주은 나이·학력·직업·미스코리아·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