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 이하 U-20 한국 축구대표팀이 일본, 세네갈을 꺾고 4강 상대로 에콰도르와 맞붙게된 가운데 경기시간과 중계방송 정보에 관심이 높다.
한국 에콰도르 경기는 12일 오전 3시 30분 폴란드 루블린 스타디움에서 열리게 된다.
1983년도 이후 역대 두번째로 U-20 4강전 에 진출하게 되면서 팬들의 기대감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 에콰도르 축구 4강전 경기는 지상파 방송 (SBS, MBC, KBS2) 에서 모두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인터넷 생중계 및 온에어는 아프리카TV 및 푹TV(POOQ), 올레TV모바일 등 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인터넷 중계를 시청해야 할 경우, 무료 스포츠 중계사이트 또는 인터넷축구중계 및 해외 스포츠 생중계 등을 통해 제공되는 영상으로 무료중계 재방송 또는 다시보기를 시청 가능하다.
4강 상대로 맞붙게 된 에콰도르 역시 16강 진출이 어렵지 않냐 라는 평가들이 많았지만 극적으로 멕시코를 따돌리고 4강에 진출, 대한민국과 4강전을 치르게 됐다.
경기 전 한준희 해설위원은 CBS 인터뷰를 통해, “에콰도르는 조별리그를 굉장히 여유 없게 치렀고 계속 주전급 위주로 선수 출전을 시켰다”며 “특별히 누가 더 강하고 약하고 한 것을 찾기가 어려운 구도” 라며 4강 상대인 에콰도르를 평가했다.
U-20 월드컵에서 뒷심축구를 보여주고 있는 정정용 감독은 폴란드 에서 개최되고 있는 22번째 20세 이하 월드컵 대표팀 소집 선수 명단 을 발표했으며, 이는 아래와 같다.
GK – 최민수(함부르크SV) , 박지만(수원삼성) , 이광연(강원FC)
DF – 김주성(FC서울) , 황태현(안산그리너스) , 최준(서울연세대) , 이지솔(대전시티즌) , 이재익(강원FC) , 이상준(부산아이파크) , 이규혁(제주유나이티드) , 김현우(디나모자그레브)
MF – 이강인(발렌시아CF) , 정호진(서울고려대) , 박태준(성남FC) , 김정민(FC리퍼링) , 김세윤(대전시티즌) , 고재현(대구 FC)
FW – 엄원상(광주FC) , 오세훈(아산무궁화FC) , 전세진(수원삼성) , 조영욱(FC서울)
한편, 2019 U20 월드컵 군면제 에 대한 부분은 전혀 사실 무근으로, 특별 법령이 없는 이상 월드컵 군면제는 불가능하다.
군면제가 가능한 스포츠 경기는 올림픽 메달 또는 아시안게임 금메달이 있다.
U-20 월드컵은 청소년 대회인 만큼 피파의 철학을 바탕으로 메달만 존재하고 상금은 존재하지 않는다.
숙소와 훈련시설에 대한 비용 및 운송 수단 비용에 대해서는 지원이 가능하지만 우승국가에게 특별한 상금은 없다. 다만 페어 플레이 상이 있으며, 이 상은 약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사진=U20월드컵,네이버>
[저작권자 © 이슈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